[대학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심사결과 조회 및 제목변경, 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globalservice
작성일
2024-12-06 09:27
조회
183
​대학원에서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심사결과 조회 및 제목변경, 논문제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과에서는 대상자들이 학위논문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아래 일정을 확인하시고 반드시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결과/논문제목/수여학위명칭 확인
가. 방법: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관리 > 학위논문/과제/시험심사결과
나. 확인기간: 2024. 12. 12(목) ~ 12. 19(목)

  ※ 학과명, 세부전공명 및 수여학위명 확인 (첨부 2-1, 2-2 참조)

    - 일반과정 예) 조형예술학과 / 금속전공 / 미술학석사(미술학박사)

    - 협동과정 예) 인력개발정책학 / 인력개발정책학전공 / 정책학석사(정책학박사)

  ※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이 늦어지는 경우 해당자의 심사결과 확인이 늦어질 수 있음

2. 논문제목 변경 신청
가. 신청 대상: 포털시스템의 논문제목과 제출하는 디지털 파일의 제목이 다른 경우

  ※ 숙명포털에서 확인되는 제목은 제출한 학위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으로 수정된 제목임
나. 신청기간: ​2024. 12. 12(목) ~ 12. 19(목)

  다. 방법: 포털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관리 > 논문제목변경 신청서 작성 및 출력 > 논문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도장) > 대학원 교학팀 (진리관210호) 제출

  ※ 반드시 출력물을 제출해야 논문제목 변경이 가능함

  ※ 논문제목 변경 신청 기간 내에 제목 변경 신청을 하지 않아 제출하고자 하는 논문의 디지털 파일의 제목과 일치하지 않은 경우 논문 디지털 파일 제출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에 논문제목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제목변경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논문 디지털 파일 온라인 제출

★ 논문제출기한 연장 요청은 청탁금지법에 저촉되므로 반드시 제출 기한을 엄수해야 합니다.

  가. 제출기간: 2025. 1. 13(월) ~ 1. 17(금) 17시까지 (※ 제출 기간 및 시간 엄수)

  나. 제출순서 및 방법: 첨부 '학위논문 제출자 매뉴얼' 참고


 1. ​제출 사이트

가. 도서관 웹사이트 메인화면 연구학습지원 > 논문작성지원 > 학위논문 제출

나. 학위논문 제출 웹사이트(https://dcollection.sookmyung.ac.kr/login)로 바로 접속

2. 로그인: 도서관 아이디/비밀번호 사용하여  로그인

 3. 논문 디지털 파일 온라인 제출

  가진행순서

ezCommon_InterFace.aspx?TYPE=MHTIMAGE&ATTID=a1b58deb-8cf4-47ef-8717-a4668b7a2911.tmp

  ezCommon_InterFace.aspx?TYPE=MHTIMAGE&ATTID=18644cf3-98ba-461c-afd0-3d1995ee9085.tmp

  나. 파일 업로드 : 총 2개의 파일

   - 파일1(인준서 스캔 파일) : 심사위원의 직접 서명 혹은 직접 이름 기재 후 도장 날인이 들어간
인준서 원본 스캔 파일(PDF)

   - 파일2(학위논문 파일) : 논문 디지털 파일(PDF, 한글(HWP)) 1부 

     ※ 서명(혹은 도장)이 들어가지 않은 인준서 페이지 포함한 논문 전체

  ※ 논문제출 접수완료’(미승인 상태로 접수된 논문은 순차적으로 검증한 후에 논문제출 처리 완료’(관리자 승인 상태)로 변환됨

※ 관리자 승인 후 [제출내역 조회]에서 '저작권 동의서'와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출력.

 4. 서류 제출

  가. 도서관으로 제출할 서류 : 저작권 동의서

   - 관리자 승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논문 상태가 '논문제출 처리완료'로 변경된 이후
'저작권 동의서' 출력하여 싸인한 후 스캔하여 library@sookmyung.ac.kr 로 제출

  나.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할 서류 : ①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②인준서 원본

​   - 관리자 승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논문 상태가 '논문제출 처리완료'로 변경된 이후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출력
- 심사위원 전원이 자필 서명 또는 자필 이름 기재 후 날인한 '인준서(원본)' 제출

   - 박사생은 온라인 설문(http:/www.narastat.kr/emdh) 접속하여 설문응답 후 ​​박사 통계조사
온라인 조사확인증 제출(첨부 4. 참조)

4. 주의사항

  가.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여야 합니다.

   - 마감일을 지키지 못해 개별 제출할 경우 김영란법의 부정청탁에 해당되므로 반드시 마감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해당학과 학위명을 디지털 파일 작성 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첨부 2-1, 2-2 참조)

  다.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디지털 파일의 제목은 일치해야 합니다.

   - 논문제목 변경원을 제출한 학생은 변경원의 제목과 일치해야 합니다.

  라. 최종 접수된 논문 디지털 파일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일시적으로 원문 비공개를 원할 경우 그 사유가 합당하여야 하고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조건부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원문 수정 등 특수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대학원 교학팀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해당기간 중 학위논문 디지털 파일(인준서 포함) 온라인 미제출자는 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73조에 근거하여 졸업사정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 논문 제출신청 및 심사를 다시 받아야합니다.

첨부 1.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 유의 및 참고사항 1부.

       2-1. 박사_대학원 학과(전공) 및 학위종별 1부.

​       2-2. 석사_대학원 학과(전공) 및 학위종별​ 1부.

       3.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1부.

       4. 박사학위 취득자 인터넷조사 매뉴얼(2025년 2월 졸업자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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