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아태여성정보통신원 ‘한-아세안 협력팀’ 연구원 채용 공고(~2/18)
작성자
globalservice
작성일
2024-06-21 01:27
조회
272
아태여성정보통신원(APWINC)은 숙명여자대학교 부설기관으로"한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성들의 정보 문화 발전과 디지털 경제능력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6년 11월에 설립된 기관입니다.
현재 본원은 아태지역 및 범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외 정부, 국제기구, 국제 NGO 등과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아태여성정보통신원과 국제협력 사업을 함께 수행할 유능한 인재를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아 래 -
1. 채용인원 및 모집부문: 1명 (한-아세안 협력팀 연구원급)
2. 자격요건
- 사회과학, 국제학(국제개발, 국제관계 등), 사회개발, 교육학 또는 기타 유관분야 석사 학위 소지자
※ 석사 이상의 학위가 없는 경우 학사 학위와 추가 2년 경력을 결합하여 고려함.
- 영어 문서작성 및 의사소통 능숙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능자
3. 담당업무
(1) 한-아세안 협력사업 수행
- 아세안 10개국 대상 프로그램 수행 및 관리
- 사업 협력국 모니터링 해외 출장 (연 3~4회 예정)
- 사업 이해관계자 간 커뮤니케이션
- 사업 관련 각종 영문 보고서 작성 등
(2) 기타 연구소 운영 업무 지원
4. 우대사항
- ODA 및 개발협력 포함 국제협력 관련 사업 경력자
5. 근무조건
- 근무 형태: 주 5일 근무 (월-금, 9:00~17:30)
(동계 및 하계 방학 중 단축근무(10~17시) 시행)
- 근무 장소: 숙명여자대학교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서울시 용산구)
- 급여: 면접 시 협의
- 근무시작일: 2024년 3월 4일
- 계약기간: 2024년 3월 1일~2025년 2월 28일 (기간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재계약 가능)
6. 전형 방법 및 일정
1) 전형 방법
- 1차: 서류전형
* 서류전형 시 제출 서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국·영문) 각 1부
- 2차: 면접 심사
* 면접전형 시 제출 서류:
● 경력증명서 및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각 1부
● 자격증 및 공인어학증명서 사본 (해당자에 한함)
2) 전형 일정
- 서류 접수 기간: ~ 2024년 2월 18일 (일) 자정까지
3) 전형 절차: 서류 전형 → 대면 면접 → 최종 합격
※ 상세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하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 (apwinc@sookmyung.ac.kr)
※ 서류가 허위로 작성되거나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7. 문의: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이메일 문의 (apwinc@sookmyung.ac.kr/ 02-2077-7291)
현재 본원은 아태지역 및 범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외 정부, 국제기구, 국제 NGO 등과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아태여성정보통신원과 국제협력 사업을 함께 수행할 유능한 인재를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아 래 -
1. 채용인원 및 모집부문: 1명 (한-아세안 협력팀 연구원급)
2. 자격요건
- 사회과학, 국제학(국제개발, 국제관계 등), 사회개발, 교육학 또는 기타 유관분야 석사 학위 소지자
※ 석사 이상의 학위가 없는 경우 학사 학위와 추가 2년 경력을 결합하여 고려함.
- 영어 문서작성 및 의사소통 능숙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능자
3. 담당업무
(1) 한-아세안 협력사업 수행
- 아세안 10개국 대상 프로그램 수행 및 관리
- 사업 협력국 모니터링 해외 출장 (연 3~4회 예정)
- 사업 이해관계자 간 커뮤니케이션
- 사업 관련 각종 영문 보고서 작성 등
(2) 기타 연구소 운영 업무 지원
4. 우대사항
- ODA 및 개발협력 포함 국제협력 관련 사업 경력자
5. 근무조건
- 근무 형태: 주 5일 근무 (월-금, 9:00~17:30)
(동계 및 하계 방학 중 단축근무(10~17시) 시행)
- 근무 장소: 숙명여자대학교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서울시 용산구)
- 급여: 면접 시 협의
- 근무시작일: 2024년 3월 4일
- 계약기간: 2024년 3월 1일~2025년 2월 28일 (기간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재계약 가능)
6. 전형 방법 및 일정
1) 전형 방법
- 1차: 서류전형
* 서류전형 시 제출 서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국·영문) 각 1부
- 2차: 면접 심사
* 면접전형 시 제출 서류:
● 경력증명서 및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각 1부
● 자격증 및 공인어학증명서 사본 (해당자에 한함)
2) 전형 일정
- 서류 접수 기간: ~ 2024년 2월 18일 (일) 자정까지
3) 전형 절차: 서류 전형 → 대면 면접 → 최종 합격
※ 상세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하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 (apwinc@sookmyung.ac.kr)
※ 서류가 허위로 작성되거나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7. 문의: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이메일 문의 (apwinc@sookmyung.ac.kr/ 02-2077-7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