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리 교수
Yoori Lee
연락처02-2077-7396
이메일yoori@sookmyung.ac.kr
학력
  •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 박사
  •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국제학 석사
  • 숙명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 학사
주요 경력
  •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 앙트러프러너십 전공 교수
  •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 연구교수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초빙교수
  •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센터 실장
  • 숙명여자대학교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실장
담당 과목
  • 지속가능한기업가정신
  • 앙트러프러너십과마케팅
  • 비즈니스스타트업
  • 뉴비즈니스와뉴벤처
  • 프랜차이징
연구 분야
  • 마케팅
  • 소셜벤처
  • 지속가능한 기업가정신
  • 교육개발협력
대표 저서 및 논문
  • 이유리. (2023). 기술소셜벤처의 지속가능한 기업가정신 사례연구: 융합 프로세스 모델을 중심으로.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7(10), pp. 1754-1763.
  • 이유리. (2023). 업사이클링 소셜벤처의 성공요인 분석. 문화와 융합, 45(10), pp. 1083-1091.
  • 이유리, 조현주. (2023). 2032 서울-평양 하계올림픽 유치 실패로 본 남북 공동 올림픽의 추진의 방향성. 스포츠와 법 26(2), pp. 3-21.
  • 이유리. (2021). 교육을 통한 한국의 대 아프리카 공공외교 연구. 인문사회 21, 12(5), pp. 2349-2362.
  • 이유리, 남아영. (2020). CSR활동 서술방식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감시성과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38(1), pp. 99-104.
  • 이유리, 남아영. (2020). 소비자의 자기해석 성향과 인지욕구가 사회공헌활동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마케팅저널 13(2), pp. 37-49.
  • 이유리, 남아영. (2020). 감각추구 성향이 주류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제품 사전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38(5), pp. 171-176.
  • 이유리, 남아영. (2019). 직원 참여 CSR활동의 공익성 지각이 내부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직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37(2), pp. 113-120.
  • 이유리, 박환보. (2019). 아프리카 교육 ODA를 위한 ADEA와의 협력방안. 한국아프리카학회지 56, pp. 91-125.
  • 이유리, 남아영. (2019). 자기감시성과 광고 소구 메시지유형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37(3), pp. 43-50.
  • 이유리, 남아영. (2018). 직원 참여 CSR 활동의 내부마케팅 효과: 인적 유통의 관점. 유통경영학회지 21(6), pp. 59-77.
  • 이유리, 김소영. (2013). Mixture Model을 이용한 영화 소비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문화산업연구 13(3), pp. 73-86.